FX마진거래 괜찮나하반기 환율 변동성 앞두고 경고등

정부의 시장개입은 물론, 한국의 연기금 펀드가 미국 국채에 투자하거나, 일본의 은행이 미국의 주식시장에 투자할 때 일어나는 대규모 외환매매도 모두 인터뱅크 시장을 통해 발생한다. 높은 레버리지 효과 외에도, 스왑 (스와프) 포인트, 풍부한 유동성, 안정적인 변동성 등 주식투자나 비트코인에는 없는 장점이 많아서, 일단 이 바닥에 발을 붙이면 다른 금융상품으로 갈아타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다. 통화쌍 (종목) 별로 사전에 정해진 위탁증거금 (담보금) 을 브로커 (선물사, 증권사) 의 계좌에 납입하면, 자신이 원하는 외국의 통화쌍을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다.
경북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20년 6월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로부터 방송플랫폼을 이용해 FX마진거래 이용자를 모집하여 도박을 하게 한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수사에 착수한 후, 계좌분석, IP추적 등 끈질긴 수사를 통해 피의자들을 검거했다. 코로나 사태로 환율 변동성이 커지자, 서로 다른 외국 돈을 사고팔아서 그 환차익을 노리는 겁니다. 그런데 사설 업체들이 이런 거래를 해준다면서 투자자를 모아서 피해를 입히는 경우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불법 사설 외환 차익거래(FX마진거래) 사이트를 운영해 100억원이 넘는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도박공간개설 등)로 A(20대) 씨 등 2명을 구속하고 1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로커 계좌를 만들고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 에 홈트레이딩시스템 을 설치한 후, 일단 ‘모의 거래’라도 시작해 보는 것이다. FX 마진거래에 도전해보고 싶지만, 사전 정보를 입수하다 보니 전문용어가 어려워서 입문을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사실 이런 개념이나 기초지식은 수익률과 별 상관이 없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환거래와 FX마진의 기본개념과 장단점 위주로 다루었지만, 다음번에는 실제 거래에 필요한 지식과 함께 해외의 우량 브로커들을 소개해 보겠다. 참고로… 대부분의 전업 투자자들은 500% 이상의 마진율을 필수로 삼고 공격보다 수비 위주로 계좌를 운용하는 경향이 있다. 결코 길지 않은 인생…하지 않아도 될 일을 효율적으로 하는 것만큼 쓸모없는 일은 없다.
금융파생상품인 FX마진거래를 빙자한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118억 원 상당 부당이익을 챙긴 2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또한 경기남부청에서는 마진거래 이용자들이 ‘최장 7일간’, ‘미래가격’을 놓고 승부를 다퉜다고 발표하였으나, 코인원 마진거래는 회원이 원하는 시점 언제라도 최초 거래상대방이 아닌 제3자와 거래를 종결지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이 암호화폐 거래소의 ‘마진거래’를 도박으로 조사중이다. 암호화폐 마진거래는 코인원만이 아닌 다수의 국내 거래소에서 제공하던 서비스다. 금융파생상품인 FX 마진거래를 빙자하여 사설 사이트를 개설한 뒤 100억원이 넘는 부당이득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검거됐다. 원화로 마진거래를 알선하는 건 처벌 대상이지만 코인을 통하면 처벌할 마땅한 규정이 없습니다. 결국, 코인러에 대한 투자자 보호는 ‘자력갱생’ 밖에는 없는 걸까요.
[사설] IPEF 공급망 협정 타결, 중국 ‘몽니’ fx거래소 출범 1년 만에 공급망 분야에서 첫 협정을 타결했다. 여기에는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인도, 뉴질랜드 등이 참여했으며 ,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EP기획] ‘주거취약계층’에 진심인 SH, 반지하 정책 적극 나선다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는 천만 시민의 주거 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하는 전문기업으로 1989년 서울시민의 주거난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됐다.
유사해외통화선물거래(이하 “FX마진거래”)는 일반 주식거래에 비하여 매매거래의 위험도가 매우 높아 단기간 내에 커다란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FX마진거래를 하시기 전에 다음의 내용을 충분히 파악하시고, 투자결정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외환거래에 있어서 거래할 통화쌍을 선정한 후에는 상품의 매수 또는 매도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